열두광주리교회
home
로그인  
 
 
 
작성일 : 20-06-24 16:44
성경이 가르치는 가장 중요한 내용은 무엇입니까?
 글쓴이 : 행정간사
조회 : 226  
열두광주리교회 칼럼 - 성경이 가르치는 가장 중요한 내용은 무엇입니까? / 오대희목사
 
소요리문답 3문인 이 질문은 “성경에서 우리는 무엇을 배워야 합니까?” “우리는 성경말씀을 통해 어떤 유익을 얻을 수 있습니까?”라는 질문과 같습니다. 그에 대한 답으로 첫째, 성경을 통해서 우리는 하나님이 누구신지를 배워야 합니다. 둘째, 하나님의 사람으로서 우리가 어떻게 살아야 하는지를 배워야 합니다. 이것이 성경을 통해 우리가 배워야 할 핵심 내용입니다.

성경은 약 1600여년 동안 약 40명의 각기 다른 시대, 각기 다른 직업을 가진 저자들이 기록했습니다. 그러나 성경의 원저자는 성령하나님이십니다. 성령하나님께서 이 분들의 마음을 감동하여 기록하게 하셨습니다.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성경을 주신 목적은 하나님을 바르게 알게 하시기 위해서입니다. 성경은 하나님을 바르게 알며 바르게 섬길 수 있도록 알려 주는 책입니다. 만일 성경을 읽으면서도 하나님을 찾지 못하고 하나님을 만나지 못하고 하나님을 알지 못한다면 성경을 잘못 읽은 것입니다.

매일 성경말씀을 묵상하는 것을 큐티라고 합니다. 성경본문을 읽고 가장 먼저 하는 것이 이 본문에서 ‘하나님은 어떤 분으로 나타나고 계시는가?’ ‘하나님은 누구신가?’를 찾는 것입니다. 이것이 왜 중요하냐 하면 성경은 하나님에 관한 책이기 때문입니다. 성경을 읽거나 묵상하면서 하나님이 누구신지를 아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두 번째로 성경은 우리가 하나님께서 원하는 뜻과 방법대로 살아가도록 알려 줍니다. 그리스도인들은 하나님의 뜻을 따라 사는 사람입니다. 그리고 하나님의 뜻은 성경에 분명하게 나타나 있습니다. 우리는 이 말씀을 따라 이 세상에서 하나님을 믿으며 살아가게 됩니다. 그러면 하나님의 뜻은 무엇일까요? 우리는 성경 말씀 속에서 어떻게 하나님의 뜻을 알고,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교훈하신 내용들을 알 수 있을까요?

성경에는 이것이 하나님의 뜻이라면서 분명하게 말씀해 주시는 내용들이 있습니다. ‘항상 기뻐하는 것, 쉬지 말고 기도하는 것, 범사에 감사하는 것’(데살로니가전서 5:16-18) ‘거룩하게 사는 것’ (데살로니가전서 4:3)은 명확하게 하나님의 뜻이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우리가 어떻게 사는 것이 하나님의 뜻인지 모를 때는 기뻐하고 감사하고 기도하면서 살면 됩니다. 그리고 거룩하게 살면 됩니다.

그 외에 하나님의 뜻은 어떻게 알 수 있을까요? 그것은 명령으로 나타납니다. 우리가 잘 아는 십계명을 비롯해서 하나님께서 ‘이것은 하라, 이것은 하지 말라’라고 하신 것들이 성경에 잘 나타나 있습니다. 이런 명령과 교훈들을 잘 정리하면 우리는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지시하시고 행하시길 원하시는 바가 무엇인지 알게 됩니다.

뿐만 아니라, 우리는 성경 속에서 하나님을 잘 섬긴 사람들과 그렇지 못한 사람들의 인생의 모습을 통해서 삶의 지혜와 교훈을 얻기도 합니다. 하나님을 잘 섬기는 사람이 어떻게 되는지, 그렇지 못한 사람은 어떻게 되는지를 성경은 잘 보여주고 교훈해 줍니다. 이러한 삶의 원리도 우리가 살아가야 할 삶의 방향을 알려 주게 됩니다.

정리하겠습니다. 우리는 성경을 힘써 읽고 묵상해야 합니다. 그러면서 성경 속에서 하나님이 어떤 분이신지를 깊이 알아가야 합니다. 하나님의 속성을 아는 것도 중요하고, 인격적으로 하나님을 알아가는 것도 중요합니다. 또한 말씀 속에서 이 땅에서 살아가는 동안 우리가 해야 할 바를 교훈하시고 명령하시는 바들을 잘 배워서 하나님이 원하시는 대로 살아가기를 힘써야 합니다. 그렇게 하기 위해서 우리는 성경을 가까이 하고 말씀을 사랑해야 합니다.




 
   
 

주소 :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덕영대로497번길 22-16
전화 : 010-5812-1291, 이메일 : 12kjrchurch@gmail.com
Copyright 열두광주리교회. All rights reserved.
Powered by WebChur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