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로그인  
 
 
날마다 차고도 넘치는 은혜가 있는 열두광주리교회 담임목사인 오대희 목사
목회자가 많이 배출된 믿음의 뿌리가 있는 가문에서 태어나서
하나님의 말씀을 배우며 자랐습니다.

청소년 때 인격적으로 예수님을 영접하였으며, 그 후 하나님의 나라 확장과 그분의 영광을 위해 고민하며 살아가고 있습니다. 교회의 회복과 성도의 거룩한 삶에 깊은 열정이 있으며, 이 일을 위해 하나님께서 주신 강의, 집필, 구제의 은사를 통해 이 사역을 계속해 가기를 소망합니다

서울 대길교회(담임:박현식목사)와 대전 새로남교회(담임:오정호목사)에서 사역을 했으며,
프리셉트성경연구원(대표:김경섭목사)에서 편집장을 역임한 바 있습니다.
대구대학교 사회복지학과와 총신대학교 신학대학원, 사회복지대학원(박사과정 중)에서 공부하였습니다.

저서로는 ‘열두광주리교회 개척이야기’ (해피데이), '새가족 100일 큐티', ‘당신이 행복했으면 좋겠습니다’, ‘나의 첫 설교 준비하기’, ‘커플들을 위한 100일 큐티’(이상 생명의 말씀사)와 ‘큐티 합시다’ ‘나의 사랑하는 성경’(이상 프리셉트) 등이 있습니다.
새가족 100일 큐티

요한복음을 묵상하면 예수님을 더 깊이 알게 되고 더 깊이 믿게 된다. 예수님께 영생이 있음을 깨닫고, 예수님은 하나님이 보내신 유일한 구원자이심을 믿게 되는 것이다. 예수님을 믿고 신앙생활을 하기로 했다면 제대로 믿어야 한다. 그리고 예수님을 알아 가는 일에 헌신해야 한다. 일반적으로 교회에서는 새가족에게요한복음과 로마서를 공부하기를 권한다. 요한복음은 예수님과 구원에 관해 잘 설명하고 있고, 로마서는 믿음으로 구원받는 것에 관해 잘 설명하고 있기 때문이다. 그런데 요한복음은 진리가 함축되어 있어서 새가족이 이해하기가 쉽지 않다.
요한복음을 조금 더 쉽게 해석하여 새가족이 예수님과 구원에 관한 진리를 체계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돕는 요한복음 묵상집이 출간되었다. 복음의 핵심이 담긴 요한복음 말씀을 100일 동안 묵상하며 신앙의 기초를 세울 수 있도록 안내하는 책이다.
이 책은 큐티 형태로 되어 있다. 말씀이 쉽게 해석되어 있으니 편하게 읽으면 된다. 그리고 묵상 질문에 답해 보면서 말씀을 삶에 어떻게 적용할지 정리해 보면 된다. 그다음에는 기도문을 읽으면서 하나님께 기도하면 된다.
예수님을 알고 싶어 하는 새가족들과 큐티를 처음 접하는 성도들, 믿음 생활을 하지만 아직 예수님을 깊이 만나지 못한 성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 이 책을 통해 말씀 묵상의 기쁨을 알고, 계속해서 그 일에 헌신하며, 하나님의 놀라운 구원 계획이신 예수님을 더 깊이 알아 가는 복된 시간을 누리길 바란다.
 
개척 그 이후, 열두광주리교회 이야기

『개척 그 이후, 열두광주리교회 이야기』는 『열두광주리교회: 개척 이야기』 다음으로 출간된 책으로,
저자가 교회를 개척한 그 날부터 교회설립 7주년이 되는 해까지의 기록을 담은 것이다.
저자가 교회를 개척한 후 많은 일이 벌어졌다. 특히 세상적인 일, 인간적인 일들이 밀물처럼 쏟아져 왔다.
그 과정에서 저자는 포기하지 않고 앞으로 계속 나아갔다. 그리고 그때마다 글을 남겼다.
그것들이 모여 2부로 구성된 이 책이 만들어졌다.
처음 1부는 교회를 개척하며 저자가 겪은 경험담들이 기록돼 있다.
그리고 2부에는 개척을 준비하거나 진행 중인 사역자들에게 전하고 싶은 저자의 작은 이야기가 담겨 있다.
부족하지만 먼저 이 길을 간 사람이라고 표현한 저자의 마음이 담긴 이 책을 통해,
많은 사역자에게 용기와 위로가 전해지기를 바란다.
 
당신이 행복했으면 좋겠습니다

"당신이 행복했으면 좋겠습니다"는 대한민국 크리스천의 행복 현주소를 확인한다.
현재 크리스천으로 '믿는 삶'을 영위해나가는 그리스도인들은 행복한지, 과연 행복이란 무엇인지,
우리가 생각하는 행복과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원하시는 행복이 다른건 아닌지 살펴본다.
저자는 주님의 최대 기쁨은 자녀 된 우리가 행복하게 사는 것이라고 말한다.
이 책은 더 많은 사람이 참 행복을 누리게 되는데 디딤돌 역할을 할 것이다.
 
열두광주리교회: 개척 이야기

이 책은 개척을 준비하고자 하는 마음이 생기면서부터 교회개척을 시작한 시점까지
저자가 매일 쓴 일기를 모아 만든 책이다. 저자의 개인적이며 심리적인 변화와 고뇌들이 담겨있다.
일일이 말로 다 설명할 수 없는 교회가 세워지는 과정의 한계를 글로 통해 설명하고자 하였다.
책은 총 3부로 구성되어 있다. 1부는 교회가 개척되기까지의 삶을 나누고 있으며,
2부는 우리교회가 지향하고자 하는 방향성에 대해 말하고 있으며,
3부는 이제까지 썼던 신앙칼럼을 수록하였다.
 
잠언 100일 큐티

『잠언 100일 큐티』는 잠언 중에서도 엄선된 구절들로 100일 동안 큐티를 하며
인생의 참된 지혜를 얻도록 인도하는 묵상집이다.
매일 이 책의 본문을 읽고 통찰한 내용을 기록하면서 삶을 더 깊이 점검해 볼 수 있고,
소그룹이나 친구들끼리 함께 큐티 나눔을 하면 더 많은 은혜를 나눌 수 있다.
성경 본문과 본문에 대한 설명, 묵상과 적용, 기도의 과정으로 구성되어 있어
체계적으로 큐티하는 습관 또한 기를 수 있다.
 
커플을 위한 100일 큐티

가정은 이 땅에 세워진 작은 하나님의 나라입니다.
우리는 가정을 통해서 하나님을 알게 되고 천국을 경험하게 됩니다.
건강하고 아름다운 가정을 소망하십시오.
하나님께서는 사모하는 영혼을 만족하게 하시며 좋은 것으로 채워주십니다.
먼저 하나님의 말씀에 귀를 기울이십시오.
함께 말씀을 묵상하면서 가정에 대한 성경의 가르침을 배우고 서로를 더 깊이 이해하는 시간을 가지십시오.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사랑과 섬김으로 아름다운 가정 천국을 만들기를 소망합니다.
 
큐티합시다

어렵게만 느껴지는 큐티를 시작할 수 있도록 큐티의 방법과 실제적인 원리를 친절하고 자세하게 안내한 묵상집. 귀납적성경연구방법을 통해 깊은 묵상과 적용으로 인도하고 있다.
묵상의 가장 중요한 부분은 하나님 앞에 ‘날마다’ 서는 ‘훈련’과 ‘습관’이다.
묵상을 가장 쉽게 표현하면 말씀 보고 기도하는 것인데, 그것을 매일 하는 것이다.
본문을 정확하게 보는 일들은 시간이 지나면 훈련과 습관을 통해서 서서히 이루어진다.
묵상에서 방법보다 더 중요한 것은 ‘하나님을 향한 마음과 열심’이다.
 
 
 
주소 :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덕영대로497번길 22-16
전화 : 010-5812-1291, 이메일 : 12kjrchurch@gmail.com
Copyright 열두광주리교회. All rights reserved.
Powered by WebChurch